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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 전략

애플 (Apple) - "Think Different" 캠페인

by 기출선생 2024. 5. 1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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캠페인 배경

1997년에 애플은 "Think Different"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. 당시 애플은 경영난을 겪고 있었고, 스티브 잡스가 복귀하면서 브랜드를 재정립하기 위해 이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. "Think Different" 캠페인은 혁신과 창의성을 강조하며, 유명한 인물들을 포함시켜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독창성과 차별성을 강조했습니다.



주요 내용

광고 문구: "Here's to the crazy ones, the misfits, the rebels, the troublemakers, the round pegs in the square holes… the ones who see things differently." 이 문구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을 기리는 내용으로, 애플의 혁신적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.

광고에 등장한 인물들: 알버트 아인슈타인, 마하트마 간디, 피카소, 아멜리아 이어하트, 밥 딜런 등 역사적으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인물들이 등장했습니다. 이들은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전통적인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길을 개척한 사람들입니다.

목표: 애플의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기술 기업으로 강화하고, 소비자들에게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곧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고를 의미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려 했습니다.



캠페인의 영향

브랜드 이미지 강화: 이 캠페인은 애플의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적이고 독창적인 기술 기업으로 확고히 했습니다. 소비자들은 애플 제품을 단순한 기술 제품이 아닌, 창의성과 혁신을 상징하는 아이템으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.

매출 증가: "Think Different" 캠페인은 애플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했습니다.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과 더불어, 이 캠페인은 애플이 다시금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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